본문 바로가기

먹기 전에 확인해보기

레드비트즙 효능 확인해요

 

 

 

레드비트즙 효능 확인해요

 

 

 

한정식 집이나 고깃집에 가면 물김치나 무쌈이 예쁜 분홍색으로 물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재료가 사용될 수 있지만 보통은 비트를 넣어서 고운 색을 만들곤 하는데요. 

비트는 잘라보면 빨간색 물이 떨어질 정도로 진한 붉은색을 띄는 무입니다. 

색깔도 예쁘지만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도 가지고 있지요. 그럼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레드비트

 
비트는 명아줏과의 식물로 주로 뿌리를 먹는 채소입니다. 무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조금 더 둥글고 단단합니다. 아삭하고 은은한 단맛으로 여러 가지 음식에 쓰이지만 섭취량에 비해 칼로리는 낮은 식품으로 몸매 관리를 할 때도 많이 이용합니다. 

고운 색깔로 천연색소로도 자주 이용하며 맑은 국물을 가지고 있는 음료, 김치, 절임식품 등에 채를 썰어 넣어두면 금새 분홍색으로 우러나게 됩니다. 

그럼 레드비트 즙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혈관


레드비트를 손질하고 나면 손이 붉게 물들 정도로 진한 붉은색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베타인은 혈관을 좁게 만드는 혈전을 줄이며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에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도 가지게 된 것이지요. 

혈관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으며 노화가 발생하는 것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에 고혈압을 겪고 있을 때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빈혈

빈혈은 혈액 내에 산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발생 이유입니다. 적혈구 조직에 산소를 충분하게 공급받지 못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지요. 

이때 산소 공급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이 헤모글로빈입니다. 농도를 높여야 빈혈으로 인한 증상들을 줄일 수 있는데요. 

레드비트 섭취시 헤모글로빈 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여러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질산염


최근에 의사들이 절대 먹지 않는 음식이라는 글을 보게 되었는데 대창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음식 중 가공육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공육에  들어있는 아질산염은 1군 발암물질로 건강을 해치는 성분 중 하나이기에 피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소시지나 스팸 등과 함께 레드비트를 섭취하게 되면 아질산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가공육을 활용한 음식을 먹을 때 레드비트 즙도 한 봉 드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체중조절


몸매관리에 도전해보신 분들이라면 공복이 얼마나 두려운 것인지 알고 계실 것입니다. 공복이 길어질수록 폭식의 가능성이 늘어나며 음식에 대한 욕구가 점점 커지게 됩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레드비트입니다. 

100g당 43칼로리로 섭취시에 다른 음식보다 부담이 적으며 다량의 섬유소를 포함하고 있어 몸매를 관리할 때 문제가 될 수 있는 장운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울 정도로 상태가 나빠지는 것을 알 수 없기에 질환이 깊어지는 것에 늘 유의해야 합니다. 평소에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섭취해두는 것도 방법일 수 있는데요. 

비트는 간세포가 다시 생기는 것을 도와주는 효소인글루타치온-S-전이효소가 발생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간이 생기는 것을 막으며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는 역할도 한다니 간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먹는 방법


비트는 큰 것은 하루에 반개, 작은 것은 한 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정량입니다. 레드비트 즙으로 드시는 경우에는 1일 섭취량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조리를 하지 않아도 풋내가 나는 채소가 아니기에 잘게 썰어 오리엔탈 드레싱에 살짝 무쳐 먹어도 좋은 반찬이 됩니다. 한입 크기로 썰어 올리브유에 볶아 소금간만 살짝 해서 먹어도 식사대용으로 좋습니다. 다른 채소들과 함께 갈아서 즙으로 먹어도 되며 얇게 썬 다음 잘 말려서 가루를 내 물에 타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을 하나하나 배워가며 식탁도 더욱 풍요로워 지고 있습니다. 늘 해야 하는 식사라면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채소들을 찾아보고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이번에는 레드비트로 색깔까지 아름다운 식탁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